회원가입

회원정보 입력

이름
아이디 확인하기
비밀번호

비밀번호는 공백없이 6~15자의 영문/숫자 조합으로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휴대폰  - 

폰비밀번호 찾기에 이용됩니다.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메일수신
SMS수신
학교명
* 현재 대학생만 넣어주세요 (학생이벤트에 활용됩니다)
학번 * 현재 대학생만 넣어주세요 (학생이벤트에 활용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보이스한자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웹사이트(www.보이스한자.co.kr)내에 온라인으로 내용을 명시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웹사이트 (www.보이스한자.co.kr)내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확인과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이용계약 :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
6. 중지 : 정상이용 회원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동안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것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8. 이용요금 :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고객에게 부과하는 금액
9.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상기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6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1. 회원가입계약은 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이 되었다는 내용의 웹브라우저가 열린 때,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제7조(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가입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회원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시 반드시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추후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7조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9조 (회원가입신청 승낙의 제한 및 보류)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가입신청양식상의 기재사항을 누락, 오기하거나 허위로 신청한 경우
4. 회원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5.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6. 정보를 악용하거나 회원의 이익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제3자에게 유포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신청자가 회사에 납부할 요금 등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2. 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위 규정에 의하여 회원신청이 승낙불가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회원신청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신청자에게 책임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탈퇴)

① 회원은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내 "회원탈퇴신청" 메뉴에서 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20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① 회사는 제10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파생상품관련 정보제공서비스
2. 파생상품관련 전문가 발굴 및 분석전략
3. 메일링 서비스
4. 재테크관련 정보제공 서비스
5. 기타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6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개시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관련 사항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정보(전화번호, e-mail주소 등)를 회사의 각종 마케팅, 홍보 또는 광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원치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www.보이스한자.co.kr)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의 동의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가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하며,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아니하도록 보호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4.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② 제1항의 범위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본 약관을 구성하는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증권거래법상 불공정거래(내부자거래, 미공개정보이용, 시세조종 등)에 해당되는 행위 및 이를 위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거나 회사의 허락없이 자신의 ID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행위
7. 서버를 해킹하거나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8.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행위
9.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타인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제20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성 게시물의 경우
3.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게시물의 경우
4.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제5장 기타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의 경우 회사가 복제, 수정,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저작물의 작성 등을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배타적인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제24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면책)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7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5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보이스한자]”(이하 "회사"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귀하께서 회사의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고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한자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회원 서비스등을 통하여 귀하께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귀하의 사전동의 없이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째, 귀하께서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시에 귀하께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귀하께서 필요로 하는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각 수집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서비스의 제공
2.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3. 휴대폰번호 : 회원에 대한 연락처 확보를 통한 신속한 정보제공
4. 주소 : DM발송 및 홍보자료지 발송에 대한 확보
5. 주민등록번호, 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6. 그 외 선택항목 : 개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다. 보이스한자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귀하께서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Email수신,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께서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주소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귀하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한 정보를 귀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라. 보이스한자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귀하께서 보이스한자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바.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1년간 보관 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다. 보이스한자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으로 입력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마. 보이스한자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귀하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첫째, 귀하께서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둘째,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셋째, 홈페이지에 게시한 보이스한자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넷째, 보이스한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다섯째,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여섯째,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귀하께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시에도 귀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바.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신상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인정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상에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삭제해야 합니다.
다만 귀하께서 타인에게 자신의 신상정보를 유출한 경우 일어날 수 있는 개인정보의 삭제 및 변경과 기타 각종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불법적인 외부접근에 의해서 일어난 개인정보의 훼손 및 삭제에 대해 선량한 관리자로서 이를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으나 악의적인 시스템파괴 및 불법적 해킹 또는 천재지변에 의해 발생한 각종 회원자료의 훼손 및 파손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보이스한자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께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자.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보이스한자는 귀하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회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귀하께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